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 시흥에코센터 등과 녹색지원실천 협약

  • 입력 2022.06.11 16:39
  • 댓글 0

 

경기지역 민간부문 녹색소비생활을 지원하는 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는 5월 24일 경기도 31개시군 중 시흥지역에서 환경, 청소년, 친환경먹거리 활동을 하는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 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 시흥YMCA두레생협과 ‘탄소중립 시흥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해 녹색소비실천지원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시작으로 시흥지역 3개 기관단체와 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는 시흥지역을 중심으로 녹색소비생활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교육, 캠페인, 녹색제품 구매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지난 11일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과 시흥시능곡청소년문화의집, 시흥YMCA두레생협에서는 환경표지 30주년을 기념한 주민참여 행사를 각 기관에서 진행하며, 행사에 참여한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친환경생활용품을 선물로 지급했다.

협약에 참여한 시흥에코센터 이환열 센터장은 “시흥지역의 탄소중립을 위해 협약에 참여한 3개기관과 함께 시민,청소년,지역기관단체가 적극적으로 녹색소비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번 협약을 제안추진한 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 유미화 센터장은 “시흥지역에서 개별적으로 활동하던 단체들의 활동이 시흥지역 녹색소비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시흥지역의 녹색소비활성화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녹색소비는 기후위기시대를 살아가는 소비자들의 기본행동으로 ‘일상의 생활이 녹색소비로 전환’되는 그날까지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최선을 다해 시흥지역 녹색소비교육 및 활동, 시흥지역 청소년들의 녹색소비활동, 시흥지역 친환경상품구매에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