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행정
이민근 안산시장, 시민과 함께…동 초도방문 성료이민근 시장, '시정에 시민 의견 적극 반영…시민과 함께 민선8기 시정발전 이끌 것'

 

이민근 안산시장이 시민들의 의견들을 듣기 위해 신길동 찾아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달 29일 반월동행정복지센터를 마지막으로 ‘시민과 함께, 동 초도방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민근 시장은 지난달 12일 이동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시민들에게 민선8기 시정방향과 비전을 공유하고, 지역별 공약사항을 적극 설명하며 새롭게 출범한 민선8기 시정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갈 것을 약속했다.

이번 초도방문에서는 ▲우수기업 중심의 1사 1경로당 사업추진 ▲지역아동센터 냉난방비 지원 확대 ▲자율방범대 차량 지원 ▲주차장 확충 ▲대중교통 이용 불편사항 개선 ▲노인복지 확대 등 다양한 주민들의 건의사항들이 제시됐다.

이 시장은 초도방문에서 건의된 사항들을 직접 메모하고 답변하면서 즉시 처리 가능한 사항은 바로 처리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건의사항은 최대한 신속히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이민근 시장은 “시민과 함께 민선8기 안산시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이 듣고, 발로 뛰는 행정을 추진해 가겠다”며 “시민과 함께 자유와 혁신, 행복, 창의 등 4대 시정 운영 가치를 바탕으로 시민을 위한 공약을 이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8기 안산시는 ‘시민과 함께, 자유로운 혁신도시 안산’이라는 시정비전으로 ▲늘 가까운 시민중심 도시 ▲더 젊은 첨단혁신 도시 ▲함께 행복한 복지문화 도시 ▲더 멀리 보는 미래교육 도시 ▲쾌적한 교통환경 도시 등 5대 시정목표로 시정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