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교육지원청, 초.중.고 학부모 대상 아카데미 개최

  • 입력 2022.08.16 23:33
  • 댓글 0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표)은 9일부터 25일까지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 학부모 아카데미(보드피케이션)”을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가 아이들과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놀이 중심으로 운영하며 나아가 학교현장에 교육기부 활성화도 유도할 예정이다.

상반기중 지구별 학부모회 네트워크를 통해 학교에서의 지원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하였고, 이번 연수는 학교에 실질적인 수요자를 대상으로 교육기부할 수 있는 교육 내용으로 진행된다.

보드피케이션 전문 강사의 유쾌한 게임 진행을 통해 흥미를 자극하여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즐기며 마음을 열 수 있는 새로운 놀이 교육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연수 참여 학부모들은 “게임이라는 단어에 공부를 외면하지는 않을까?”하는 염려 대신 아이들의 감각과 감성 유발에 매력을 느끼며 보드피케이션 프로그램을 학교 현장에 지원하는 교육 기부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혜진 학교행정지원과장은“다채로운 학부모교육을 통해 감성 가득한 아이 성장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모든 학생이 꿈을 실현하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10월 부터 안산교육지원청은 5개 지역교육청과 연계한 ▲몰입! 최고의 나를 만나다. ▲우리의 마지막 희망‘생태적 전환’ ▲미래사회를 위한 창의적 인재와 교육 ▲미디어 리터러시, 통상교육 너머의 교육과 미디어 현상 등 다양한 내용으로 학부모교육을 진행할 예정에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