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제5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최준비 순항

  • 입력 2017.09.06 21:31
  • 댓글 0

화랑유원지 박람회장 기반공사, 정원작품 조성 한창

경기도와 안산시가 공동주최하고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주관하는 제5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개막을 한 달여를 앞두고 개최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박람회가 개최될 화랑유원지는 박람회장 기반공사 및 정원작품 조성이 한창이다.

‘정원, 도시의 숲이 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3일간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에 위치한 화랑유원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테마가 있는 작은 정원들이 더해져 만들어진 숲(Forest)안에서 여유와 쉼을 추구하는 삶(Living For-rest)’을 컨셉으로 하고 있다.

구도심에 위치하고 있는 화랑유원지는 근린공원 성격을 지닌 도시계획시설로써 경기도미술관, 화랑저수지, 자연학습장, 숲공원과 어린이교통공원 등이 잘 조성되어 있다.

각종 공연 및 행사를 할 수 있는 야외공연장(2개소)과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체육시설, 넓은 주차장(3곳)이 조성되어 있어 대규모 행사개최가 가능하며, 안산의 중심에 위치하고 시민들에게 휴식과 안식처를 제공하는 도심 속 허파이자 작은 숲의 기능을 하고 있어 박람회 개최의 최적지이다.

이번 제5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는 전문가 그룹의 쇼가든(8개)과, 관련단체, 시민 및 대학생 등이 참여해 만드는 리빙가든(9개)이 조성되며, 초청작가정원(2개)과 시민정원사정원(1개) 등 총 20개의 정원이 선보이게 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초청작가정원 2개소와 시민정원사정원 1개소는 박람회 정원작품의 수준과 질을 한층 더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박람회가 개최되기 전 다양한 참여프로그램과 이벤트 등을 마련하여 지속적인 시민참여 유도와 박람회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하여 나만의 작고 예쁜 미니정원을 만드는 홈가드닝 콘테스트 공모가 한창이며, 박람회 공식 페이스북 채널과 블러그를 구축, 오픈하여 이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5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와 연계해 정원을 소재로한 구도심 주거지역의 지역재생을 위한 마을정원만들기 역시 건강한 지역주민공동체와 함께 지난 6월부터 활발히 조성되고 있다. 빌라단지내 화단을 활용한 ‘우리정원’, 마을의 커뮤니티 거점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소담정원’, 박람회장과 고잔동 마을을 잇는 ‘소생길 정원’ 등 다양한 마을정원들이 박람회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또 다른 느낌을 주게 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서재형 원장은 “성공적인 박람회가 되도록 박차를 가하는 한편, 박람회를 통해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가꿈과 나눔의 시민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