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갈대습지 5월 1일 재개장

  • 입력 2018.05.02 11:25
  • 댓글 0

안산갈대습지가 다시 시민들에게 개방된다.

안산시와 안산환경재단(대표 신윤관, 이하 재단)은 5월 1일부터 안산갈대습지를 재개장한다고 밝혔다. 안산갈대습지는 지난 11월 AI(조류인플루엔자) 확산방지를 위한 안산시의 조치로 폐쇄되었다가 다소 긴 기간이 지난 후 다시 시민의 품으로 돌아간다.

안산갈대습지는 안산9경에 선정되어있을 만큼 갈대를 통한 계절의 변화가 아름답고, 습지자연경관과 다양한 동식물이 살아 숨 쉬는 도심 속의 있는 보물 같은 장소다. 재단 관계자는 “안산갈대습지는 방문객이 연간 20만 명이 넘을 만큼 잘 알려진 곳인데, 그런 만큼 갈대습지를 찾고 싶은 시민 상당수가 재단에 재개장 여부를 묻는 문의를 많이 해왔다”고 말했다.

재단은 휴장기간 동안 재개장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한 습지 탐방과 힐링 장소가 되도록 방역조치를 하였고, 갈대습지주변의 진입로와 산책로를 정화하고 가꾸는 일을 하였다. 방문객에게 더 많은 생태계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서비스 프로그램도 준비하였다. 해설사와 함께하는 생태탐방, 주말 가족 방문객을 위한 안산갈대습지 9경 생태놀이, 오감만족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였고, 재개장과 동시에 신청자를 받는다.

해설사와 함께 하는 생태탐방은 현장 또는 온라인(http://wetland.iansan.net/)으로 접수 받고, 생태체험 프로그램은 주말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 마감 방식으로 진행된다.

안산환경재단 갈대습지시설관리팀 관계자는 “오랜 기간 습지를 폐장하고 있어서 주말 나들이, 봄소풍 등 갈대습지를 찾는 방문객에게 많이 죄송스러웠다면서, 재개장 된 만큼 그동안 진행하지 못한 많은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 안산의 생태계 보물을 알리는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