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꿈땅!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작품발표회

  • 입력 2018.12.18 19:46
  • 댓글 0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 꿈땅!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8일, 1년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배우고 익혀 왔던 재능과 끼를 마음껏 뽐내고 펼치는 작품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제13회 꿈땅! 작품발표회는 1부, 2부, 3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가족과 청소년이 함께 에코백 만들기를 통해 가족통합 활동프로그램으로서의 의미를 다졌다.

2부에서는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다양한 시사거리를 주제로 꿈땅! 청소년 토론 배틀을 진행하여 소년법 폐지, 청소년 아르바이트, 노키즈존 (No kids zone) 등의 주제로 그동안 보충학습지원과정인 ‘시사토론’수업 시간에 갈고 닦았던 토론 기량을 선보일 수 있었다.

마지막 3부에서는 꿈땅! 공연 한마당은 정병국 관장님의 인사말씀으로 시작으로 마술 초청공연, 댄스공연, 태권체조, 오카리나 공연, 컵타 공연, 난타 공연을 펼쳤다.

청소년들이 그동안 방과후아카데미 내에서 주중 전문체험활동, 주중 자기개발 시간에 배우고 익혀왔던 재능과 끼를 선보이고 발표회를 찾아주신 가족, 친지 등 관객 분들과 함께 즐기는 무대를 펼침으로써 추운 날씨를 날려버릴 정도의 열정과 에너지가 넘치는 시간이 되었다.

(재)안산시청소년수련관 정병국 관장은 “추운 날씨와 바쁘신 연말 일정 속에 청소년들을 위해 발표회에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주신 가족, 친지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꿈땅!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발전과 방과후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공적 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및 청소년 생활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현재 예비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2019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nsanyouth.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꿈땅!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화 031)412-1741~3번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