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환경재단, 2019 식목일 기념 청결활동 및 꽃길 조성

  • 입력 2019.04.09 12:15
  • 댓글 0

안산시 환경정책과 · 시민과의 협력, 습지(사동습지-안산갈대습지) 생태축 가꾸기

안산환경재단(대표 전준호)은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아 습지 생태축 가꾸기 행사를 열었다.

습지 생태축은 안산갈대습지와 사동습지간 연결축으로 이날 행사는 습지 생태환경에 맞추어 환경정화 활동 외 가지치기 및 꽃길 조성 등으로 진행됐는데, 갈대습지 안을 흐르는 하천변의 쓰레기들은 방치할 경우 시화호로 흘러 들어갈 가능성이 많아 예방 차원에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지역이다.

꽃길은 안산갈대습지와 오색길 진입로 구간에 조성했는데 팬지, 비올라 등 초화류 약 3,000본을 심었다. 이중 1,000본은 안산시 녹지과에서 지원받았다.

행사에는 나정숙 안산시의원(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을 비롯 안산시 환경정책과 직원들과 습지봉사단인 자연을 품은 사람들 회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또 행사에서는 시민조경봉사단 위촉식도 열렸다. 시민조경봉사단은 안산갈대습지를 조경적 측면에서도 양호한 상태로 보존하기 위해 재능기부 형식으로 만들어진 시민모임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수목유지관리와 탐방길과 정원 조성, 교육지원 등이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전유미(45세, 원곡동 거주)씨는 “환경정화 활동을 하며 생각보다 쓰레기가 많고 종류도 다양해서 놀랐다”고 말하고 “갈대습지에 흐르는 개천의 오염 방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많은 관심이 필요해 보인다”고 의견을 밝혔다.

한편 안산환경재단 전준호 대표는 “안산갈대습지는 도심속 생태공간으로 생태계 보존의 공간임과 동시에 우리시민들에게 휴식과 힐링을 줄 수 있는 공원으로서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며 "인간과 생물 모두의 공원으로서 기능하도록 가꾸고 보호하는 것이 우리 재단의 역할이라 본다."고 말해 변모해 갈 안산갈대습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