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송호중학교, 전교생. 교직원 대상 금연 캠페인 실시

  • 입력 2019.04.16 14:05
  • 댓글 0

송호중학교(교장 최성기)는 지난 12일, 2019학년도 흡연예방실천학교 선포식을 갖고, “건강하고 당당한 미래를 위해 금연하세요!”라는 주제로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교는 학생들에게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필요성에 대해 알려주고, 학생들은 선포식을 통해 금연에 대한 의지를 다짐하며 건강한 미래를 위해 금연을 약속했다.

이 날 캠페인에서는 식전 행사로 학생들이 등교하는 8시 30분부터 피켓 캠페인, 빅 핸드 풍선 하이파이브, 흡연예방 UCC 시청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금연을 실천하고 주변에도 금연을 권유하는 선서식을 실시했다.

학교 중앙 현관에는 건강한 사람의 폐와 흡연한 사람의 폐를 비교하는 사진 및 각종 흡연예방 관련 자료를 게시하여, 학생들이 흡연의 폐해에 대해 경각심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평생 금연 서약서 작성, ▲금연 엽서 쓰기, ▲금연 2행시 짓기, ▲흡연 예방 4행시 짓기, ▲평생 금연 서약서 작성 등의 활동에 참여하며 흡연의 위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금연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회장은 “흡연이 몸에 좋지 않다고 알고는 있었는데 UCC시청 및 금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다시 한 번 흡연예방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행사를 주관한 보건교사는 “학생들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 평생 금연 서약서를 작성하고 금연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흡연에 대한 인식 개선이 이루어지고,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