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5월 5일 어린이날, 온가족 봄나들이 안산갈대습지로

  • 입력 2019.05.05 11:13
  • 댓글 0

생태학습과 오감발달 접목한 체험, 가족 생태 봄 나들이 프로그램 구성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안산갈대습지에서 봄의 자연생태와 다양한 어린이를 겨냥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안산환경재단(대표이사 전준호)은 어린이들이 주인인 날을 맞아 어린이들이 안산갈대습지에서 가족과 함께 행복하고 재미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안산갈대습지 온가족 봄나들이’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날 봄나들이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생태해설사와 함께 떠나는 봄 나들이 투어가 있는데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 어린이 전원에게는 사탕목걸이 선물로 제공된다.

또한 생태투어 중 막간 활용 프로그램으로 투어 참여 어른들 간의 미니게임이 진행되며, 이 게임에서 우승한 자는 천연비누를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어린이날 오감만족 프로그램으로는 폐가죽, 자연부산물 활용 등 폐자원을 재활용하거나 친환경적인 체험을 기획한 것, 아이들의 오감을 통해 자연생태공간에서 교감하는 프로그램인 것이 특징이다.

5월 감사의 달의 의미를 담아 기획 된 폐가죽을 이용한 카네이션 배지 만들기, 직적 그림을 그려 만드는 나만의 미니 가죽 지갑 만들기,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토피어리 만들기 등이 준비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5월 5일 어린이날의 맞아 안산에서 가족이 다함께 힐링과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안산환경재단 전준호 대표이사는“최근 대기오염, 미세먼지 등 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현대인의 만성스트레스 등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인식되고 있다.”라며 “안산갈대습지의 생태공간은 기능적인 측면 외 인간의 삶에 대한 가치를 접목시켜야 하는 공간으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장소로 제공되면 좋겠다”라는 의미를 담아 준비했다고 밝혔다.

온가족 함께 자연과 하나 되어 오감이 행복하고 어린이들은 성장발달, 어른들은 스트레스 감소, 몸과 마음이 함께 힐링되는 어린이날 프로그램은 안산갈대습지 봄의 자연생태를 관찰하기에도 좋은 날이 될 것이다.

프로그램 및 행사 참여 문의 : 031-481-3810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