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안산시의회, 안산시 청소년의회 위촉식 개최김동규 의장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 적극 지원할 것”
안산시의회가 지난 3일 안산시 청소년의회 의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이날 위촉식 후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는 시의원들과 청소년의회 의원들의 모습.

안산시의회(의장 김동규)가 최근 ‘안산시 청소년의회’의원 위촉식을 가졌다.

지난 3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김동규 의장을 비롯해 송바우나 의회운영위원장, 주미희 기획행정위원장, 정종길 문화복지위원장, 강광주 의회운영위원회 간사, 이기환 도시환경위원회 간사, 이경애 의원과 안산의 각 중학교에서 청소년의회 의원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참석했다.

의회는 앞서 4월 초부터 지역의 각 중학교를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했으며, 서류 전형을 거쳐 15개 학교 29명의 학생들을 청소년의회 구성원으로 꾸렸다.

학생들은 이날 의회 이해 교육과 시설 라운딩에 참여한 뒤 위촉장과 의원증을 수여받는 등 청소년의회 의원으로서 첫 공식일정을 소화했다.

이들은 앞으로 오는 9월까지 학사 일정에 지장이 없도록 방과 후와 주말, 방학 기간을 이용해 현장 견학 및 상임위별 입법 활동에 참여하면서 자신들의 시각을 담은 정책을 제안하는 기회를 갖는다.

이날 김동규 의장은 “회가 거듭할수록 안산시청소년 의회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올해도 프로그램 운영에 더욱 내실을 기해 학생들이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완성도 있는 정책들을 제안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의회는 지역 청소년들이 교실 밖에서 민주주의를 체험하고 입활 활동에 참여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 2017년부터 안산시 청소년의회를 운영 중에 있다.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