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송호중, '공부감성과 부모대화법' 주제 학부모교육 진행

  • 입력 2019.06.12 19:27
  • 댓글 0

송호중학교(교장 최성기) 학부모회는 6월 4일부터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4회에 걸쳐 ‘공부감성과 부모대화법’이라는 주제로 학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송호중학교 학부모회는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를 힘들어하는 부모님들을 돕고 나아가 부모의 화법이 자녀의 성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며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학부모교육을 계획하게 됐다.

변화의 속도가 빠른 사회에서 부모와 자녀간의 세대 갈등은 나타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러한 갈등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차이를 줄여나갈 수 있다. 이번 학부모 교육은 그러한 차이를 줄여나가면서도 소통할 수 있는 기법과 마인드를 갖추는 데 또한 목표를 두고 있다.

‘공부감성과 부모 대화법, 자녀를 이해하는 대화방법, 부모를 이해시키는 대화방법, 소통과 성장을 위한 부모-자녀 대화방법’이라는 소주제로 진행되는 한 달여의 교육에서 학부모들은 청소년들의 신체적·정신적 발달과정과 사춘기 자녀의 특성에 대해 이해하고 또한 나와 상대방을 이해시킬 수 있는 대화방법을 훈련하여 자녀와의 관계 개선과 자녀의 성장을 돕는 방법들을 고민하게 된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송호중 이미경 학부모회장은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가정에서 부모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이번 교육이 자녀와 원활한 소통을 기대하는 학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며 좋겠다.”고 말했다.

최성기 송호중 교장은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또한 이를 위하여 학부모교육에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