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서울예대 연극팀, '유럽 젊은 연극제 2019' 1등 수상

  • 입력 2019.07.10 21:22
  • 댓글 0

서울예술대학교 연극팀이 이탈리아 스폴레토에서 열린 유럽 대학생 연극제인 ‘유럽 젊은 연극제 2019’(European Young Theatre 2019)에서 작품 ‘Herro?’로 1등상(Primo Premio)을 수상했다.

이탈리아 국립연극예술연구원 주최로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일까지(현지시간) 열린 이 연극제의 올해의 주제는 영웅 혹은 반영웅 이었으며 서울예대는 허균의 홍길동전을 각색해 한국전통요소인 한복, 탈, 부채 그리고 한국적 배경과 영상을 융합한 움직임 위주의 실험극 형태로 출품했다.

관객들은 굉장히 유머러스하고 만화를 보는 듯한 즐거움을 시사했다고 평했으며, 심사위원단은 관객과의 소통이 우수한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서울예대는 2017년에 ‘더 멜로디 프럼 더 쇼라인’ 2등상, 2018년에는 ‘관리자와 운전자’가 특별상을 받았는데, 유럽 지역 이외의 학교가 3년 연속으로 상을 받고, 1등상 까지 받은 것은 서울예대가 처음이다.

안드레아 파치오토 서울예대교수의 지도아래 재학생 5명으로 꾸려진 팀원은 △김수훈(공연학부 연기전공) △송지현(공연학부 연기전공) △정부진(공연학부 연기전공) △최혜정(영상학부 디지털아트전공) △홍상우(공연학부 연극전공) 총 5명이다.

유럽 대표적 공연예술 축제 중 하나인 ‘스폴레토 페스티벌’의 부대행사인 유럽 젊은 연극제는 세계 주요 연극 학교들의 교류 활성화와 차세대 연극인 양성을 위한 국제 예술 교류의 장이다. 서울예대는 지난 2014년부터 유럽 밖에서 참여한 최초의 학교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