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이재정 경기교육감 “체험중심 역사교육 강화할 것”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정례 기자회견을 갖고 있는 이재정 교육감. © 뉴스1


(경기=뉴스1) 이윤희 기자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4일 "역사체험교육을 강화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이날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정례 기자회견에서 "체험 중심 역사교육으로 우리 미래세대가 지지않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게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경기교육은 앞으로도 미래세대가 근대사와 현대사를 바르게 이해하고 체험을 통해 스스로 동기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역사체험학습 편성과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교과와 비교과시간에 충분히 논의해 정확한 역사인식을 바탕으로 평화로운 미래 100년을 만들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교육감은 "일본은 여전히 식민지배의 불법성을 인정하지 않고 비상식적 경제보복 행위를 지속하고 있다"면서 "경기가족 모두는 적극 공감하고 지지한다"고 말했다.

국가교육위원회 설치와 관련해서도 언급했다.

이 교육감은 "빠른 기술과 사회 변화에 부응하고, 교육정책의 일관성과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초정권적·초정파적 독립기구인 국가교육위원회를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그는 "국가교육위원회는 국가교육 비전과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학제, 교원정책, 대학입학정책 등 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갈등으로 매번 고비를 넘지 못하는 미해결 난제를 해결해 나가는 중심이 될 것"이라면서 "이 길이 미래교육의 희망을 만들어 가는 입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와 국회가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를 빠르게 논의해서 미래 중장기 계획을 설정해야 한다"면서 "국가교육위원회 결정 사항이 제대로 구현될 수 있도록 중앙과 지방의 협력관계를 법률로 구체화 하고 합리적인 재정 확보도 가능하도록 세밀히 설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