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부1동, 한도병원.센트럴병원.한도병원 장례식과 업무협약 체결

2022-08-09     장기준 기자

 

안산시 단원구 선부1동 행정복지센터는 한도병원·센트럴병원(이사장 성대영), 한도병원 장례식장(대표 고용남) 2개 기관과 선부1동 주민건강 개선과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선부1동 주민의 건강한 삶과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선부1동 행정복지센터와 작년 11월 재개원해 새로운 도약과 선부1동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공헌하고자 하는 한도병원·센트럴병원 및 한도병원 장례식장의 바람이 서로 합치돼 성사됐다.

협약 체결로 선부1동 행정복지센터와 각 기관은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해 주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선부1동 소속(7개) 직능단체회원과 선부1동 주민임이 입증되면 한도병원·센트럴병원에서 진료비 10% 감면, 종합검진 20% 감면을 보장하고, 한도병원 장례식장에서는 빈소 사용료 30%를 감면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성대영 이사장과 고용남 대표는 “지역병원으로 주민들을 위해 공헌할 수 있는 부분이 생겨 정말 감사하다”며 “선부1동 주민들의 건강을 최일선에서 책임지겠다”고 각각 밝혔다.

박근호 선부1동장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을 모아준 성대영 이사장, 고용남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향상을 위해 동에서도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