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단체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재)선도문화진흥회, 단군왕검 탄강일(음력 5월 2일) 알리기 행사 개최

  • 입력 2023.06.28 17:04
  • 댓글 0

수도3지부 안산지회, 호수공원서 세계 환경의날 맞이 지구사랑 쓰레기 줍기 캠페인 벌여

 

(재)선도문화진흥회 수도3지부 안산지회 회원들이 단군왕검 오신날을 축하하며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재)선도문화진흥회 수도3지부 안산지회 회원들이 단군왕검 오신날을 축하하며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선도문화진흥회(이하 선진회)는 지난 19(52) 단군왕검 오신 날(이하 탄강일)을 맞아 전국 주요 도시에서 한민족의 뿌리, 국조 알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10~18일에 걸쳐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제주 등 전국 50여 개 지회에서 탄강일을 알리는 다양한 퍼포먼스와 떡 나누기 행사 등이 펼쳐졌으며, 수도3 지부 안산지회는 지난 24일 오후 1시 안산 로데오거리 일대서 시민들을 만나 단군왕검 탄강일을 알리고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선진회는 매년 탄강일을 기념하며 단군왕검의 정신과 뜻을 살려왔고 올해는 특히 지구공생 실천운동을 새롭게 만들어 6월 한 달간 함께 할 예정이다.

 

(재)선도문화진흥회 수도3지부 안산지회 회원들이 호수공원에서 EM흙공으로 하천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재)선도문화진흥회 수도3지부 안산지회 회원들이 호수공원에서 EM흙공으로 하천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지구공생 실천운동은 두루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라는 단군왕검의 홍익철학을 시대에 맞게 재해석 한 것으로 지구환경 보존과 인성회복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이를 실천하는 사람을 신인류로 지칭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다.

한편 () 선도문화진흥회(이하 선진회)는 지난 65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지구 사랑 쓰레기 줍기 캠페인을 전국 50여 개 지회에서 시행했다.

수도3 지부 안산지회도 24일 안산 호수공원에서 활동을 갖고 시민들과 더불어 환경정화에 앞장서는 모범을 보였다.

이날 캠페인을 준비한 이선향 고문은 우리의 작은 관심과 실천이 지구를 사랑하고 살릴 수 있다는 의미있는 체험의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