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단체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녹색소비자연대, 와동 온마을학교와 자원순환 실천 활동 진행

  • 입력 2023.08.08 10:01
  • 댓글 0

쓰레기 줄이기, 올바른 분리배출을 주제로 와동의 활동가들과 지속가능한 행동변화 프로그램 ‘에코팀’ 진행

 

 

안산녹색소비자연대가 별들과 함께하는 와동 온마을 학교 활동가들과 함께 자원순환을 주제로 하여 75일부터 726일까지 4주간 교육과 함께 쓰레기 줄이기, 올바른 분리배출을 실천하는 활동을 했다.

교육으로는 기후위기 시대 속 자원순환 실천의 중요성과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와 더불어 안산시의 쓰레기 배출 현황 및 안산시민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자원순환 정책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며 우리 지역의 자원순환에 대해 더욱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자원순환 실천으로는 우리 집 쓰레기 배출량 측정해보고 쓰레기 줄이기와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하기를 하였고 각자가 실천할 수 있는 자원순환 실천 다짐도 정해보았다. 이러한 실천 활동을 단순히 하는 것에 끝나지 않고 서로가 실천한 내용과 노하우를 나누며 격려했다.

또한, 자원순환 실천에 따른 변화도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자는 나 혼자서만 실천하지 않고 가족, 주변 사람들과 함께 실천하면서 쓰레기를 줄일 수 있었다.”라고 하였고, “평소에 신경 쓰지 못했던 부분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습관이 생겼다.”라는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원순환 관련 행동 변화도 확인하고 단기적인 활동이 아닌 장기적으로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습관을 정착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자원순환, 녹색소비 실천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안산녹색소비자연대는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며 환경을 고려하는 소비생활을 실천함으로써 생태환경을 보전해 안전하고 인간적인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활동하는 시민단체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