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 가을맞아 축제. 문화행사 '풍성'

  • 입력 2023.09.07 11:53
  • 수정 2023.09.18 09:22
  • 댓글 0

과학축제, 대부포도축제, 안산마라톤대회, 걷기축제 등 볼거리 많아

 

 

9월 안산에는 과학축제, 대부포도축제, 안산마라톤대회, 걷기축제 등이 열린다. 사진은 대부포도축제의 모습이다. (사진제공 = 안산시)
9월 안산에는 과학축제, 대부포도축제, 안산마라톤대회, 걷기축제 등이 열린다. 사진은 대부포도축제의 모습이다. (사진제공 = 안산시)

 

코로나19 이후 9월 안산에서는 각종 축제와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어 시민들의 일상 및 심리회복과 소비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먼저 시는 이달 16일부터 17일까지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안산! 미래를 말하다라는 슬로건으로 ‘2023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를 개최한다.

지난해 65천여 명의 역대 최대 관람객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던 만큼 올해 축제도 과학기술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 등을 통해 과학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시가 주최하고 ()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경기테크노파크·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앤서존(Answer Zone) 샤인존(Shine Zone) 뷰존(View Zone) 퓨처사이언스존(Future Science Zone) 등 총 4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아울러, 시민들에게 타이탄 로봇공연 전시·체험프로그램 과학마술공연 등 총 85여 개의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과학마술공연, 유스과학토론, 생활과학교실 창의융합캠프 등 일부 프로그램은 이달 8일까지 상록청소년수련관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사전접수를 받고 있다. 사전접수를 하지 못했더라도 행사 당일 프로그램 시작 30분 전 현장접수로도 참여 가능하다.

안산대부포도축제는 9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대부에 취하자, 즐기자, 빠지자! 대부에서 놀자!’란 모토로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에서 열린다.

15일 오후2시 단원합창단과 한양대 응원단 쿠터스의 공연을 시작으로 포도밟기 체험, 여성국극제작소,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주관 공연이 열리고

다음날인 16일에는 안산시립국악단의 식전공연과 개막식이 시작된다.

울랄라세션의 축하공연과 대부해솔길 걷기 축제, 풍선아트공연, 태권도 공연, 뮤직페스타, 체험프로그램, 먹거리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안산마라톤대회도 917일 오전8시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마라톤대회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대부도에서 안산대부포도축제와 연계하는 방식으로 추진해 여느 대회보다 즐길 거리가 풍성한 대회로 진행될 전망이다.

 

2023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가 이달 16일부터 17일까지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열린다.
2023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가 이달 16일부터 17일까지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열린다.

 

대회종목은 하프코스(21.0975km), 10km, 5km 3개로 치러지며 참가자 전원에게 쌀(3kg) 및 행사 당일 대부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비쿠폰과 완주메달 등이 기념품으로 지급된다. 또한, 자동차, 냉장고·TV 등 풍성한 경품행사와 함께 가수 박상민, 미스터팡 등의 화려한 축하공연이 기다리고 있다.

대부도 방아머리해변 선셋콘서트는 916일 오후6시부터 도시의 아이들, 딕훼밀리, 마담로즈 등이 출연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벌룬마임, 매직버블공연, 비보이 댄스 등 흥겨운 무대를 연출한다.

7회 대부해솔길 in 서해랑길 걷기축제도 916일 대부해솔길 등에서 열리고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은 15일부터 17일까지, 17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도 22일부터 23일까지 고양시에서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