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 10월 가을 대표 축제 잇따라 개막

  • 입력 2023.09.22 10:42
  • 수정 2023.09.25 08:25
  • 댓글 0

김홍도 축제,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김홍도 장사 씨름대회 등 볼거리 제공

 

 

코로나 엔데믹 이후 시민들의 일상 회복이 안정세로 접어든 가운데, 올해 안산시 (시장 이민근) 대표 가을 축제가 잇따라 개막을 앞두고 있다.

 

4회 안산 김홍도축제가을의 김홍도를 만나다

안산시는 오는 106()부터 8()까지 사흘간 단원구 화랑유원지에서 4회 김홍도축제올 가을, 김홍도를 만나다를 개최한다.

김홍도는 18세기 영·정조시대 문예부흥기의 중심지였던 안산에서 스승 표암 강세황으로부터 학문과 그림을 배웠으며, 풍속화부터 왕의 어진까지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그림을 그렸던 안산을 대표하는 인물이다.

107() 오후 630분에 막을 여는 개막식은 주제공연 단원 김홍도’, 안산디자인문화고 댄스팀,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에 빛나는 가수 차지연의 축하공연으로 꾸며진다. 폐막식 또한 지역 예술 공연팀 디스이즈잇의 김홍도를 주제로 한 LED 트론댄스, 안산 출신 가수 곽영광, 김홍도와 신윤복을 주제로 한 드라마 바람의 화원주제곡을 불렀던 가수 조성모의 공연 등으로 화려하게 장식될 예정이다.

특히 단원 김홍도의 일생과 그의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재해석한 미디어아트 콘텐츠 거리로 나온 김홍도 미술관 단원각 미디어파사드를 선보인다.

아울러, 늦은 시간 행사를 찾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축제를 저녁 10시까지 연장 운영하며, 김홍도의 작품을 새롭게 만나는 예술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단원 김홍도 야행8()과 같은 야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홍이 포토존 및 청사초롱 등 경관조명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포토스팟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김홍도 마을 김홍도 마당극 전통놀이터와 같은 전통과 풍속 체험, 놀이 프로그램도 변함없이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이유 있는 티켓 예매 열풍

지난달 212023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얼리버드 티켓 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뜨거운 예매 열기를 보이며 3시간 만에 매진을 기록했다.

경기도·안산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1013()부터 15()까지 사흘간의 일정으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개최된다.

‘2023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공식 티켓은 현재 인터파크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인디로 태어나 세상을 쥐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인디신(Scene)에서 음악을 시작하거나, 현재도 활동 중인 뮤지션들을 중심으로 관객과 호흡할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인다.

2023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은 이승환 밴드, 전인권 밴드, LUCY, 크라잉넛, 경서밴드, 이근형(작은하늘), 메써드, 나상현씨밴드, 네미시스, 화노, 이무진, 데이브레이크, 터치드, 너드커넥션, SURL, 기프트, 몽돌, SHAUN, 쏜애플, 카디, 글렌체크, 크랙샷, 레이지본, 불고기디스코, 스킵잭, 동구 등 26개 팀의 인디뮤지션과 인디스땅스 결선에 오른 더 픽스, 사운드힐즈, 왓에버댓민즈, 원디비(1DB), SEMA 5개 팀, 오픈 스테이지 8Train, UN, Funkin Cat, SEESEA, yunji, QUIBBIE, RB, CONG VU, GCM 9개 팀까지 총 40팀이 무대를 꾸민다.

이민근 시장은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는 인디뮤직페스티벌 2023 오피셜 티켓 예매의 인기에 부응할 수 있도록 본공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 프로그램도 내실 있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inmufe.co.kr)경기뮤직사회관계서비스망(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3 김홍도장사씨름대회천하장사 위한 열전 생중계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는 위더스제약 2023 민속씨름 안산 김홍도 장사씨름대회 및 제3회 안산 김홍도 여자장사씨름대회1024일부터 29일까지 6일간에 걸쳐 올림픽기념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조선 후기를 대표하는 화가 단원 김홍도의 도시 안산은 앞서 지난 20207월 김홍도장사 씨름대회의 안산시 개최를 위해 대한씨름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202010월 첫 대회를 개최했다. 아울러, 지난 217일 오는 2024년까지 대회 유치 연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올해 대회는 남·26개 팀에서 200여 명(남자부 18150·여자부 850)이 천하장사 타이틀을 거머쥐기 위해 열전을 벌이며, 경기는 MBS SPORTS+ 스포츠 채널 및 유튜브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특히 여자부 경기에서는 여자 씨름 명가 자리를 지켜온 안산시청 씨름단이 출전해 단체전과 장사결정전에서 다관왕을 노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