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 상록청소년수련관, 가족과 함께하는 코딩캠프 진행

  • 입력 2023.09.26 16:38
  • 댓글 0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 상록청소년수련관(관장 신동원)16일부터 17일까지 한양대 에리카(ERICA) 캠퍼스에서 200여명이 함께한 가족과 함께하는 코딩캠프를 진행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코딩캠프는 지역자원을 적극 활용하기 위해 신설된 안산시생활과학교실 중점과학교실 사업이다. 생활과학교실은 안산시, 한국과학창의재단, 복권위원회의 지원으로 상록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실험, 체험, 탐구 활동을 통해 생활 속 과학원리를 알아보는 프로그램과 급변하는 사회에 발맞춰 자신이 상상한 것을 창의적으로 설계하고 만들어보는 메이커 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창의융합캠프와 함께 진행된 이번 캠프는 각각 30팀씩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코딩과 공학에 대한 지식을 쉽게 습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참가자들에게 컴퓨터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자율주행, 드론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딩 교육 전문업체(로보로보)와 함께 진행돼 전문적인 지도와 학습을 제공하였고 대덕전자의 후원으로 더욱 알찬 가족캠프로 진행되었다.

신동원 상록청소년수련관장은가족들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공학과 코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문제해결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소중한 시간을 제공하였다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가족간 유대감을 강화하며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가족과 함께하는 코딩캠프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록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sangnok.ansanyouth.or.kr) 또는 전화 문의(031-412-1732)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