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청소년재단,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학습진로코칭 대학생 멘토 모집

  • 입력 2023.10.12 10:29
  • 댓글 0

활동비 및 학습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발급 활동혜택 제공 예정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대학생 방과후 청소년 학습 진로 멘토링 사업에 참여할 대학생 멘토 1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방과후 청소년 학습 진로 멘토링 사업은 안산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인 이민근 안산시장의 시정방침인 더 멀리보는 미래교육도시정책의 한 축으로서 안산시 소재 대학생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소외계층 청소년의 진로탐색을 지원하고, 이들이 학습에 대한 의욕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안산시청소년재단은 대학생들의 학비 지원 및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학습역량개발 및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이 사업을 기획했다.

재단은 멘토링 사업을 통해 안산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64개소, 다함께돌봄센터 13개소, 작은도서관 등에 소속된 취약계층 청소년 30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학습진로코칭 지원 등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재단은 공고일(2023. 10. 05.) 기준 안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서 대학교 성적 B학점 이상(직전 학기 또는 전체 평균 성적)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021일까지 멘토 선발에 들어간 이후 12월 멘토 양성 교육을 거쳐 2024년부터 본격적인 멘토링 활동에 들어간다.

또한 멘토로 최종 선발된 자들에겐 소정의 활동비와 안산시장상 추천, 멘토링 교육 수료 후 학습진로코칭지도사 민간자격증 발급 등의 활동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멘토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나 안산시청소년재단 미래전략팀(031-412-17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