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청소년재단-경기테크파크-안산상상대로, 협약 체결

  • 입력 2024.03.20 23:48
  • 댓글 0

청소년 창업교육. 자원지원 맞손 - 지역경제 발전 기대

 

전희일 대표이사(가운데)와 신은철 본부장(왼쪽), 문지원 센터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희일 대표이사(가운데)와 신은철 본부장(왼쪽), 문지원 센터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은 경기테크노파크(지역산업본부장 신은철),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센터장 문지원)와 각각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청소년에게 창업가정신을 심어주고 창업에 필요한 교육 및 자원지원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고 상호협력을 위해 각 협약기관의 대표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안산시청소년재단 전희일 대표이사는 학교에서는 진학을 학교밖에서는 진로가 중심이 되고 있다청소년들의 진로 지도에 있어 청소년창업가정신교육이 중요한 시점에 세 기관이 협력할 수 있어 앞으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안산시청소년재단은 협약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청소년창업지원센터 운영으로 청소년창업가 발굴사업 전개 정보 등의 제공 청소년창업가정신교육 커리큘럼 개발의 주체적 연구 및 실행 청소년창업지원을 위한 안산시 창업 정책 등 연계 활동 등을, 경기테크노파크와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는 창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성과 평가 등의 협력 교육 장소 및 시설 이용 등의 협력 청소년 창업관련 전문가 등의 멘토링 및 컨설팅 협력 기관에서 주관하는 행사 및 이벤트에 참여 협력 교육 및 창업 지원과 관련된 정보 공유 및 홍보를 통한 지역 내 청소년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 등에 적극적으로 지원·협력하기로 하였다.

세 기관의 협약으로 다각적·통합적 상호협력관계를 통해 상호 인적·물적 자원 및 프로그램 교류 및 협력 등으로 청소년들과 함께 자유로운 혁신도시 안산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