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현 사무부총장 출판기념회, 당 유력인사 총 출동

  • 입력 2019.11.24 23:25
  • 댓글 0

더불어민주당 김현 사무부총장의 '희망안산, 김현과 더불어' 출판기념회가 지난 19일 오후6시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정청래 전 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희망안산, 김현과 더불어' 출판기념회는 수천명의 축하객이 찾아 문전성시를 이루었고,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전 대표, 남인순 최고위원, 김상희 여성참여확대특위 위원장, 우원식 의원, 전해철 의원, 김철민 의원, 김태년 의원, 서영교 의원, 진선미 의원, 한정애 의원, 황희 의원, 김정우 의원, 이후삼 의원, 전순옥 의원, 최민희 전 의원, 김민석 전의원 등 당의 중견급 의원들과 정세현 전 통일부장관 등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김현 사무부총장의 확고한 당내 입지를 보여줬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이인영 원내대표, 윤호중 사무총장,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경수 경남도지사, 오거돈 부산시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등 광역단체장과 이광재 여시재 원장이 축하 영상과 축전을 보내 행사를 빛냈다.

안산지역에서는 윤화섭 안산시장을 비롯한 경기도의원, 안산시의원 등 안산지역 정치인들이 대거 참여했고, 고훈 제일교회 원로목사, 재안산 강원도민회, 호남향우회, 충청향우회, 영남향우회, 세월호 가족, 봉사단체 등 지역 내 인사들이 참여해 함께 축하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전 대표는 “대변인의 경험치를 최대로 끌어올려 안산시민들과 소통했던 소중한 감동들,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와 진정성, 정도를 걷고자 하는 고집스러움까지 하나도 놓치지 않으시길 바란다.”며 축하했다.

김현 사무부총장과 같은 강원도가 고향인 이광재 여시재 원장은 “김대중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과 함께하면서 배웠던 것, 느꼈던 것, 함께하고자 했던 꿈이 책 안에 있습니다. 모든 것은 인연입니다. 좋은 인연으로 대한민국을 더 밝고 아름답게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과 함께 역사여행을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고 축하영상을 보내왔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안산시민 A씨(선부동)는 “이렇게 큰 행사는 처음 봐요. 김현 전 의원은 속정이 깊은 사람인데 앞으로 좋은 일만 있을 거 같아 기분 좋아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안산 단원갑 지역구 출마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진 김 현 사무부총장이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친 것을 계기로 본격적인 총선 행보에 돌입할 것이라고 관측하고 있다.

저자 김현은 1988년 평민당 입당 후 평민연, 민주개혁정치모임, 열린정치포럼 정책실장을 거쳐 2000년 대변인실 부장, 부국장, 노무현 청와대 춘추관장, 민주당 수석부대변인을 거쳐 2012년 비례대표 국회의원을 지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