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단체
안산충청향우회 '2기 지도자 과정' 수료식지역사회 이끌어 갈 지도자 리더십 교육 기회 마련
충청향우회 제2기 지도자 과정을 수료한 수료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안산충청향우회(회장 박일도)가 지역사회의 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개설한 자신감 향상을 위한 ‘2기 지도자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SMT비전교육원(원장 김영숙)과 협력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난 10월 16일 시작해 11월 27일 7주간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40명이 수료했다.

교육은 스피치의 기초 개념을 이해하고 의사소통을 위한 자아발견 사회자로서의 의전진행과 실전을 통하여 리더로서의 자신감과 당당함으로 지역사회 리더로서의 역할을 자신 있게 수행하고 충청향우회의 위상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수료식에 참석한 박일도 충청향우회장은 “향우회의 미래방향을 제시하며 배움에 가치를 스스로 느끼고 체험하는 지도자 교육에 참여한 수료생의 멋진 모습에 향우회의 미래가 밝고 충청인으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배움을 실천한 수료생을 격려하고 수료를 축하한다.”고 밝혔다.

SMT비전교육원 김영숙원장은 “수업태도에 감탄했고, 충청향우회가 지도자 교육과정을 개설해 향우회원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선도하는 모습은 어디서도 보기 어려운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향우회는 향우회의 패러다임 변화로 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지도자 리더십 과정을 개설 1기 43명. 2기 40명. 수료를 통하여 충청향우회 회원들은 향우회의 새로운 변화에 어느 해보다도 큰 보람으로 한해를 마무리하고 있다.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