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단체
안산시수영연맹, 안산희망재단에 청소년 체육진학 기금 전달

안산시수영연맹(회장 이천환)은 지난 12일 안산희망재단에 ‘저소득가정 청소년을 위한 체육 진학 지원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에 앞서 안산시 수영연맹은 안산시올림픽수영장에서 지난 10월 26일~27일 양일에 걸쳐 2019년 안산시장배 전국마스터즈수영대회를 개최했으며 성황리에 치러진 대회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하고자 연맹 임직원들이 손수 모금을 통해 기금을 마련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이천환 회장은 “기부 주체는 수영 연맹이지만 종목과 관계없이 어려운 환경 가운데 체육 진로를 희망하며 땀 흘리는 꿈나무들을 지원해 달라.”는 뜻을 전달했다.

또 안산 체육계의 다양한 행사가 꿈나무들을 위한 고른 기회의 장을 제공하는 취지를 담는 것은 안산지역사회를 위한 체육계의 매우 의미 있는 역할로 생각해 이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안산희망재단 문옥선 위원장은 이에 공감하며 “기부의 순수한 취지를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는 일과 기부금이 목적에 맞게 실제화 되도록 하는 일이 모금전문기관인 안산희망재단의 역할이며 안산시수영연맹이 지역의 성숙한 기부문화에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해준 것”이라는 감사의 말로 화답했다.

한편 지정기부금단체인 안산희망재단은 안산시수영연맹이 기부한 「저소득가정 청소년을 위한 체육 진학 지원기금」의 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안산시체육회 등 관련기관에 자문 및 협조요청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