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김명연 후보, ‘경기 제2과학고’ 안산유치 발표

  • 입력 2020.03.31 12:03
  • 댓글 0

교육도시 성장론…안산사이언스밸리 기반 4차산업 인재 육성

 

김명연 후보(미래통합당, 안산시단원구갑)는 ‘경기 제2과학고등학교’를 안산에 유치하겠다는 교육공약을 발표했다.

30일, 김 후보는 ‘경기제2과학고’ 즉, ‘안산과학고’ 유치를 통해 안산의 인구감소 문제를 적극 해결하겠다는 교육도시 성장론을 제시했다.

현재 경기제1과학고인 경기북과학고는 의정부에 위치해 있어 경기 남부권역을 대표하는 제2과학고 설립 타당성이 충분하다는 게 김 후보의 설명이다.

김 후보는 특히 안산과학고가 유치되면 안산과 인근 도시의 학부모들에게 안산시를 교육도시로 부각시킴으로써 인구유입 효과는 물론 도시브랜드 전체를 끌어올릴 수 있다는 이중전략을 강조했다.

안산과학고 유치에 있어 김 후보는 국책연구기관이 밀집한 안산사이언스밸리(ASV)를 중심으로 수도권 최대의 연구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있는 안산시의 지역적 특성을 최대 강점으로 꼽았다.

김 후보는 “안산시가 고교평준화 이후로 학력이 하향평준화 된 것이 인근 도시에 비해 비교우위에서 밀리고 있는 원인 중 하나로 작용하게 되었다”고 설명하고 “교육도시 안산의 브랜드를 형성하게 되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또 노후화된 산업체질을 바꾸려는 스마트산단의 비전과 목표에도 안산과학고를 통해 배출되는 과학인재의 역할이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전국 시도 중 가장 많은 1,326만 명(2월 기준)의 주민이 살고 있음에도 과학고는 단 1곳 뿐 이지만, 인천과 부산은 이미 각각 2곳의 과학고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