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자치/행정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 생존수영장 등 공공체육시설 건립 위해 道 특조금 23억 원 확보

  • 입력 2020.12.28 22:42
  • 댓글 0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조성 10억, 씨름장 조성 8억, 월피 체육문화센터 건립 5억 등

 

안산시는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등 공공체육시설 건립 사업을 위해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23억 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조성사업은 세월호 참사 이후 의무화 된 생존수영 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시가 지난해 9월부터 추진 중인 것으로, 호수공원 야외수영장에 8천135㎡ 면적의 전용수영장인 에어돔을 설치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시는 내년 본예산에 기본 및 실시설계를 위한 용역비 4억 원을 편성했으며,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10억 원을 확보해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전체 사업비는 150억 원이다.

아울러 원곡동 근로자운동장 내 유휴부지를 활용한 씨름장 조성사업에도 경기도로부터 확보한 특조금 8억 원이 투입된다. 씨름장은 지난해부터 개최 중인 김홍도 씨름대회는 물론, 생활체육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월피동 주민의 숙원인 월피 체육문화센터 건립 사업에도 이번에 확보한 특조금 5억 원이 투입되면서 시의 재정적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

2017년부터 추진 중인 월피 체육문화센터는 지하 2층, 지상 2층에 연면적 5천945㎡ 규모로 수영장 및 헬스장, 다목적체육관 등이 들어서는 시설로 2022년 준공 목표다.

윤화섭 시장은 “시민을 위한 공공체육시설 건립사업을 신속히 추진하면서도, 시의 재정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주민의 다양한 체육·문화 활동 참여를 통해 건강한 여가생활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