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포토뉴스
  • 기자명 장기준 기자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 제12기 푸른하늘기자단 발대식

  • 입력 2021.03.17 17:58
  • 댓글 0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안세창)은 16일 대기환경 정책을 알리고 친환경 생활 사례를 취재·홍보할 “제12기 푸른하늘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15팀(개인 7명 포함)으로 구성된 “제12기 푸른하늘기자단”은 올해 말까지 대기환경 정책 현장을 취재하고, 미세먼지 저감 수칙 등을 홍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기자단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연말 우수활동기자를 선정해 환경부장관상을 수여하는 등 기자단이 다양한 시각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를 비롯해 수도권대기환경청 홍보영상 시청, 기자 소양 함양을 위한 기사 작성 및 콘텐츠 기획 방안에 대한 외부 전문가 특강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기자단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2m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의 철저한 준수 하에 진행됐다.

발대식에 참석한 'GO GREEN'팀의 서지희 팀장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환경문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대기환경 정책을 유익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알리겠다”라며 “나아가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실천 아이디어들도 꾸준히 제공하겠다“라고 푸른하늘기자단 참여 포부를 밝혔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대기환경 정책을 알리는 기자단을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 한 해 15팀의 기자들이 253건의 블로그 기사를 작성하고, 유튜브 콘텐츠에 직접 출연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제12기 푸른하늘기자단의 활동은 수도권대기환경청 공식 블로그(blog.naver.com/blueskymamo)와 유튜브(www.youtube.com/c/mamoblue)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