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기자

국민의힘 안산시의원 일동, '서영삼 도시공사 사장 인사철회. 시장 공개사과' 촉구

  • 입력 2021.05.27 14:56
  • 댓글 0

 

국민의 힘 안산시의원 일동은 서영삼 안산도시공사 사장 임명과 관련, 인사철회와 공개사과를 요구했다.

국민의힘 의원 일동은 17일 성명서에서 “안산도시공사 사장으로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국회의원 전 보좌관인 서영삼씨가 임명됐다. 우리는 서영삼 전 보좌관의 안산도시공사 임명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서영삼 사장의 임명은 안산시 산하기관장 임명 역사에 최악의 인사로 기록될 것이며, 또한 대한민국 공기업 사장 임명에 있어서도 가장 나쁜 사례로 기록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서영삼 전 보과관은 김철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안산시장으로 재임할 시기에 안산도시공사 본부장으로 재임했었고, 그가 안산도시공사 본부장에서 물러난 이유는 비리 때문이었다.”면서 “서영삼은 안산도시공사 본부장으로 재임할 시절 인사비리 문제 등으로 징역 1년에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중범죄자”라고 지적했다.

국민의 힘은 “안산도시공사 임원으로 재임하면서 중범죄를 저질러서 물러난 사람을 어떻게 다시 안산도시공사의 사장으로 임명할 수 있다는 말인가? 우리는 믿기 힘든 이 현실 앞에서 경악을 금치 못하며, 감당하기 힘든 좌절감을 느낀다.”고 개탄했다.

이에 따라 국민의 힘은 “우리는 윤화섭 안산시장에게 묻는다. 안산도시공사 임원으로 재임하면서 중범죄를 저질러서 징역형을 선고받고 집행유예로 풀려난 사람을 다시 그 공사의 사장으로 임명할 수 있는 것인가? 이것이 정상적인 인사인가? 이것이 안산시민 보통 사람들의 상식적인 생각으로 납득할 수 있는 인사인가? 안산시민에게 떳떳하게 공개할 수 있는 인사인가?”라고 질의했다.

또 “우리는 김철민 국회의원에게 묻는다. 자신이 시장으로 재임할 당시, 안산도시공사 본부장으로서 중대한 범죄를 저지르고 물러난 사람이 다시 안산도시공사 사장으로 임명되는 것이 정상적인 것이라고 생각하나? 김 의원 자신의 보좌관을 지낸 측근이 과거에 비리로 물러난 안산도시공사에 수장으로 다시 취업하는 것이 정상적이라고 생각하는가?”라고 물었다.

국민의 힘은 “윤화섭 시장이 취임하고 난후에 안산시 산하기관장의 인사를 보면 이해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았으며, 그렇지만 이번의 안산도시공사 사장 임명은 그 가운데 최악”이라며 “우리는 도저히 서영삼 전 보좌관의 안산도시공사 사장 임명을 이해할 수 없으며, 당장 인사를 철회할 것을 윤화섭 시장에게 요구한다.”고 강력 주장했다.

또 “만약 우리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우리의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윤화섭 시장의 시정 운영에 협조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하게 밝힌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