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김철민 의원,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 입력 2021.12.01 08:26
  • 댓글 0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안산상록을, 국회 교육위원회)은 29일 더불어민주당 ‘2021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정기국회 국정감사에서 국민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고, 대안을 제시한 국회의원을 선정해‘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시상하고 있다.

김철민 의원은 이번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학생과 교사의 인권 보호, ▲학교 안전 문제 해소, ▲교육 환경 개선, ▲교육 소외계층 지원, ▲입시⋅채용 비리 근절 등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김 의원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 불법촬영카메라의 형식적인 단속 문제를 지적하고, 교육부에 수시⋅자체 점검을 위한 기반 마련을 요구했다. 또한, 가해자 중심의 학교폭력 기록 삭제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 후속 조치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초·중등교육법 개정안’ 발의를 준비 중이다.

교육 소외계층을 위한 김철민 의원의 의정활동도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김 의원은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꾸준히 현장과 소통하며 장애인, 다문화 학생 등 교육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번 국정감사에서는 장애 영아, 장애 대학생, 장애 성인 등 장애인 성장주기 별 교육지원사업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당사자 중심의 정책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아울러‘다문화교육지원정책’을 주제로 정책자료집을 발간하여, 학교 현장에 필요한 다문화 학생 지원방안을 제시했다.

김철민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히 할 일을 한 것인데, 과분한 상을 주셔서 큰 책임감을 느낀다”라며“국정감사에서 지적한 사항들이 제도개선과 입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끝까지 챙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