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투데이안산

김동연 인수위 30일 종료…120개 과제·406개 공약 선정

  • 입력 2022.06.29 09:16
  • 댓글 0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지난 23일 오전 인수위 사무실이 위치한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제2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하며 “경기도에서 발 빠르게 움직여 도민 어려움을 해소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경기도지사직인수위 제공)/© 뉴스1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가 오는 30일 오전 인수위 사무실이 위치한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인수위 종합보고회’를 연다.

28일 인수위에 따르면 보고회는 인수위 상임고문 정성호·조정식·안민석·박정 의원과 염태영·반호영 공동위원장, 인수위원과 각 분과별 전문위원,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3대 비전’(더 많은, 더 고른, 더 나은 기회)과 120개 정책과제, 406개 공약을 선정한 인수위는 이를 김동연 당선인에게 전달하면서 22일 간의 공식활동을 마무리한다.

인수위는 지난 17일과 23일 김 당선인 주재로 ‘경기도 비상경제대책회의’를 두 차례 개최하고 고물가와 고금리 등에 따른 민생경제 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23일에는 ‘농어업인 면세유 및 물류비 지원’ 등 긴급 민생경제 안정 대책을 발표하기도 했다.

인수위는 공식 홈페이지도 개설해 ‘똑톡! 경기제안’ 게시판을 통해 1469건(28일 오전 11시 기준)에 달하는 도민 의견을 접수했고, 김 당선인과 함께 제안 내용을 검토하기도 했다.

인수위는 또한 ‘도민에게 의견을 여쭙습니다’라는 제목으로 도정 정책과제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공약에 대한 호감도와 기대정도, 우선순위 등을 조사했다. 조사에 참여한 도민이 총 5472명으로 많은 관심을 보여줬다. 우선순위로 선정된 정책도 보고회에서 보고될 예정이다.

보고회에서는 3개 비전 등 도정 비전 제시뿐 아니라 민선 8기 슬로건도 제안할 예정이다. 인수위에서 제안하는 슬로건은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로 성안됐다.

보고회 종료 이후 김 당선인은 7월1일 취임식과 함께 민선 8기 공식 업무에 돌입한다.

한편 인수위는 지난 9일 현판식을 개최하고 공식 출범했다. 기획재정, 정책조정, 경제, 자치행정, 사회복지, 주택교통 분과 등 6개 분과위원회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연대와협치, 중소기업-스타트업 특위 등 3개 특별위원회, 미래농어업혁신TF(1개 TF)를 구성해 활동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