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뉴스
e편한세상 선부역 어반스퀘어 경로당 개소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단원구 선부1동 소재 e편한세상 선부역 어반스퀘어 아파트 경로당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으로 운영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열린 개소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송바우나 시의장, 고영인 국회의원, 이기환 도의원, 민병종 단원구 노인지회장을 비롯한 경로당 회원, 주민 등 모두 70여명이 참석해 경로당개소를 축하했다.

경로당은 연면적 171㎡로 규모로 할아버지방, 할머니방, 거실, 주방, 화장실을 갖췄으며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여가 취미활동의 참여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쾌적하고 아늑한 안식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e편한세상 선부역 어반스퀘어는 2020년 9월 입주를 시작해 현재 719세대 1천860여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65세 이상 어르신은 110여명이다.

김만연 e편한세상 선부역 어반스퀘어 경로당 회장은 “경로당이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편안한 쉼터가 되길 바라며, 원활한 운영과 화합을 통해 회원들이 행복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경로당 개소를 축하하며,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어르신들이 노년을 즐기고 서로 소통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어르신을 섬기는 마음으로 앞으로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투데이안산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