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환경재단, 기후변화교육 강사 역량강화 교육과정 개강

  • 입력 2022.08.11 09:00
  • 댓글 0

 

환경부, 경기도, 경기도기후변화교육센터가 주관하고 재단법인 안산환경재단(이하 재단)이 주최한 기후변화교육 강사 역량강화 교육과정 개강식이 지난 4일 경기테크노파크 창조교육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기후변화 강사 역량강화 교육은 경기도 관내 시군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후변화교육 강사들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교육으로 기후변화 교육 기획·운영 능력 향상 및 기후위기 대응 실천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재단은 이번 교육과정에서 화성, 오산, 안산, 군포, 의왕까지 총 5권역을 담당하는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각 지역에서 선발된 20여 명의 기후변화·환경교육 강사진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은 오는 8월 12일까지 2주에 걸쳐 총 8회씩 진행된다.

교육은 시민단체 활동가와 관련분야 전문가 등으로 강사진을 구성했으며 기후변화에 대한 다양한 시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생생한 경험을 제공,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교수법을 제시하는 등 내실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재단 관계자는 “미래세대를 위한 기후변화 교육의 중요성은 누구나 공감할 것이며, 특히 교육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강사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기후변화·환경교육 강사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교육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수료한 강사들은 추후 권역별 초·중·고등학교 기후변화 관련 강의에 기후변화 교육 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