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김남국 의원, 안산시 재활용선별센터 현장활동 참여

  • 입력 2022.09.18 09:04
  • 댓글 0

김 의원 “기후환경문제 많은 시민의 공감과 행동으로 해결할 수 있어”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국회의원(경기 안산단원을)15일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에 위치한 안산시 재활용선별센터를 찾았다.

안산시 재활용선별센터는 지난 2007년 준공돼 운영되고 있으며 간당 약 6.9톤을 처리하고 있다. 지난해 반입량은 32336톤에 달하며 재활용 선별률은 83% 수준에 이른다.

김 의원은 선현우ㆍ최진호 안산시의원과 재활용선별센터의 운영 현황과 실적 등을 보고 받은 뒤 선별원들과 함께 현장활동에 참여해 선별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김남국 의원과 선현우·최진호 시의원은 체험활동 뿐만 아니라 활용센터 측 고충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재활용센터 측 관계자는 분리수거가 제대로 되지 않아 작업 시간과 작업량이 많아지는 충이 있다면서 시민들이 처음 분리수거를 할 때 조금만 더 신경 써서 해주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시군구에 따라 종량제 봉투 규격이 달라 이를 분류하고 처리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도 전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국회와 지방의회 차원에서 해결방안을 모색해보겠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선별 활동에 직접 참여한 김남국 의원은 직접 해보니 정말 고된 일이라는 것을 새삼 느꼈다면서 항상 애써주시는 선별원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선별센터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김 의원은 보다 효율적인 재활용선별을 위해 재활용 무인회수기나 대형 음식물 발효건조기 설치 등의 방법도 고민해볼 수 있을 것이라면서 해당 방안들을 일자리 지원사업으로도 연계해보는 방안도 검토해볼만 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최근 국제사회에서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기후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민의 공감과 행동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더욱 신경 쓰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