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환경재단, 안산시 사회환경교육 인적자원 역량강화 워크숍

  • 입력 2022.11.28 14:23
  • 댓글 0

 

 

재단법인 안산환경재단(이사장 이민근, 이하 재단)은 지난 22일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와 2023년도 사회환경교육 인적자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공동 진행했다.

워크숍에는 안산환경교육네트워크에 소속된 13개 기관의 담당자로 안산환경교육네트워크는 안산시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구성됐다.

이번 워크숍은 서울의 망원시장 및 알맹상점, 성수동 제로웨이스트 샵 더피커 등 친환경 경영을 앞서 실천하는 곳을 방문하여 직접 배우는 견학과 체험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실제 프로그램도 공유 그릇 활용 등 직접 체험을 많이 배치했으며, 워크숍의 취지에 맞게 음식 또한 비건 음식으로 체험하면서 다양한 문화를 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나 이번 워크숍은 참석자 중 사전에 이곳을 먼저 학습한 사람이 직접 강사가 되어 워크숍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 이런 선행학습은 안산시와 방문지의 유사점과 다른 점을 비교해 주는 정보를 들으며 비교할 수 있는 훌륭한 워크숍 방식이란 평가다.

또한 각 기관별로 22년 사업 마무리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차년도에 협력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면서 자연스럽게 아이디어 워크숍도 병행됐다.

신진옥 환경교육팀장은 환경교육네트워크는 연중 4~6회 정도 회의를 하고 있으며, 기관의 정체성과 전문분야에 맞는 각자의 환경 이슈를 공유하고 협력하는 방안을 찾고 있다."며 " 재단은 네트워크 참여 기관 중 한 단체로서 지난 6월 네트워크 회의 시 나온 워크숍 제안 의견을 받아 이번 워크숍을 진행했는데 지역에서 재단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23년 사회환경교육의 분야로 마을환경(제로웨이스트) 지도자 과정, 마을과 함께 할 수 있는 탄소 일자리 등을 구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