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실크로드&안산 PBA-LPBA 챔피언십 화려한 개막… 프로당구 스타 총출동

  • 입력 2023.07.05 16:41
  • 수정 2023.07.10 12:00
  • 댓글 0

PBA의 쿠드롱, 조재호, LPBA의 김가영, 스롱 피아비 등 출전, 10일까지 상록수체육관서 열려

 

개막식에 참석한 이민근 시장과 송바우나 의장, 시의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개막식에 참석한 이민근 시장과 송바우나 의장, 시의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프로당구 2023-2024 시즌 2차 투어‘실크로드&안산 PBA-LPBA 챔피언십’이 4일 오후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수체육관에서 화려한 개막식과 함께 막을 올렸다.

이날 개막식은 이민근 안산시장과 김영수 PBA 총재, 정원배 실크로드시앤티 대표,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성공적인 대회를 기원했다.

이민근 시장의 시타로 공식 닻을 올린 이번 대회는 PBA의 쿠드롱, 조재호, LPBA의 김가영, 스롱 피아비 등 세계적인 남녀 당구 스타들이 총출동해 경쟁에 돌입한다.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진행된 LPBA 예선전을 시작으로 이날부터 PBA 128강전이 진행되며, LPBA 결승은 9일, PBA 준결승과 결승은 대회 마지막 날인 오는 10일에 열린다.

 

이민근 안산시장 개막식에서 시범을 보이고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 개막식에서 시범을 보이고 있다.

 

이번 대회는 지자체에서 개최하는 첫 프로당구대회라는 의미가 있다. 아울러, 수도권에서 열리는 대회인 만큼 그간 주로 지방에서 개최돼 현장을 찾지 못했던 당구 팬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민근 시장은“안산시를 찾아주신 당구 팬 여러분과 선수단을 뜨겁게 환영한다”며“이번 대회를 통해 당구 스포츠의 저변확대는 물론, 스포츠 선진도시로서의 시 위상이 한층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실크로드&안산 PBA-LPBA 챔피언십은 전 경기 선착순 무료 관람으로 진행된다. 중계방송 ▲MBC 스포츠 ▲SBS 스포츠 ▲빌리어즈 TV ▲GOLF&PBA 중계 ▲유튜브(카카오 TV 등) 등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경기 일정 및 대진표는 PBA 투어 누리집(http://www.pbatour.org/ko/index)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