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포토뉴스
  • 기자명 투데이안산

안산시, 제11기 소상공인 상인대학 개강…“골목상권 활성화”

  • 입력 2023.07.06 10:18
  • 댓글 0

 

소상공인 경쟝력 강화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제11기 소상공인 상인대학이 개강식을 가졌다.
소상공인 경쟝력 강화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제11기 소상공인 상인대학이 개강식을 가졌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4일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운영 중인 11기 소상공인 상인대학을 개강했다고 5일 밝혔다.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이날 개강식에 참석한 이민근 시장은 지역 소상공인 40여 명 대상 특강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자긍심 고취와 시의 정책 비전을 제시했다.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운영하는 상인대학은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소비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소상공인 지원 사업이다.

입학식을 시작으로 2개월(40시간)간 경영 안정화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1:1 맞춤형 경영컨설팅을 진행하고, 80%이상 교육수료자에게는 최대 200만원까지 점포 환경개선비 등을 지원한다.

안산시 상인대학은 2016년에 시작돼 지난해까지 총 70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소속된 상권에서 상인대학을 통해 배운 경영 및 조직 노하우 전파, 조직 활성화와 각종 지원사업 유치 등 지역경제의 마중물로 활약하고 있다.

시는 상인대학 등을 통해 맞춤형 경영컨설팅과 다양한 환경개선 사업을 지속 추진해 상인 역량강화 및 경영 안정화 등 단계적·종합적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상인대학을 기반으로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누적됐던 경기침체 회복을 위해 골목상권을 살리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소상공인 지원을 전담할 상권활성화재단 설립을 차질 없이 준비하고, 정부·경기도 지원 사업을 적극 유치해 상인들의 업무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