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환경재단 ESG탄소중립학교, ‘제1기 탄소중립실천자과정’ 수료식 열어

  • 입력 2023.07.06 15:04
  • 수정 2023.07.06 15:08
  • 댓글 0

제1기 탄소중립실천자과정 29명 수료,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자로서 기대 커

 

‘2023 탄소중립학교 제1기 탄소중립 실천자 과정’ 수료식이 끝난 후 박현규 대표이사와 임동균 원장, 원우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재단법인 안산환경재단(이사장 이민근, 이하 재단)‘2023 탄소중립학교 제1기 탄소중립 실천자 과정수료식을 74일 경기테크노파크 RIT동 세미나실에서 열었다.

수료식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환경교육을 12강좌에 걸쳐 이수한 안산시민, 전문직 종사자 등 29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수료생들은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받아 탄소중립 실천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계획이어서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인적 자원으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료식에 앞서 탄소중립시대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박현규 안산환경재단 대표의 특강도 진행되었다.

수료생들은 탄소중립 시대에 알아야 할 환경 이슈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방안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는 점에서 교육과정에 대해 만족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료생 김양숙(안산시 본오동 거주)씨는 안산시 탄소중립 실천방안인 넷제로 30이 특히 인상적이었다앞으로 생활속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자로 안산시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박현규 대표가 수료식에 앞서 '탄소중립시대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박현규 대표가 수료식에 앞서 '탄소중립시대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재단 박현규 대표이사는 탄소중립 시대 구현을 위해 관심과 진정성을 가지고 교육에 임하고 수료하신 것을 축하드린다생활 속 친환경 실천자분들이 육성되었으니 다양한 환경 이슈를 함께 다루고 해결하는 친환경 네트워크가 지속 가능할 수 있도록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사업담당부서장인 신진옥 환경교육센터장은 탄소중립실천자로서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 수료생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1기 수료생들은 수료식 직후 교육 주제였던 친환경청정에너지와 관련해 시화호조력발전소를 방문해 현장 감각을 익히기도 했다.

2기 탄소중립실천자과정은 9월 중순에 개강할 예정이다.

문의 안산환경재단 환경교육센터 031-599-94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