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포토뉴스
  • 기자명 투데이안산

안산시, 정밀진단 통해 건물 에너지 효율 개선 지원

  • 입력 2023.07.14 17:18
  • 댓글 0

맞춤형 에너지 진단 연구용역 등 지속가능한 에너지도시 추진방안 논의

 

안산시 지속가능한 에너지 도시 추진위원회 위원들이 에너지자립 선도도시 나아가기로 하고 부채를 펼치며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안산시 지속가능한 에너지 도시 추진위원회 위원들이 에너지자립 선도도시 나아가기로 하고 부채를 펼치며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관내 건물의 정밀진단 등을 기반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여 지속 가능한 에너지자립 선도도시로 발돋움한다.

안산시는 지난 11‘2023년 제1차 지속가능한 에너지 도시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위원회는 위원장인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에너지 관련기관 전문가, 유관단체 및 시민대표 등 25명으로 구성됐으며, ‘안산시 지속가능한 에너지 도시 조례에 따라 시 주요 에너지 시책에 대한 자문기구 역할을 맡고 있다.

이날 환경교통국 회의실에서 열린 회의는 이민근 시장과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맞춤형 에너지진단 용역착수보고를 받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맞춤형 에너지진단 연구용역은 관내 중소기업 및 건물을 대상으로 에너지 정밀진단을 실시해 에너지 이용실태 및 손실요인을 분석하고 현장 맞춤형 개선방안을 제시해 에너지 절감 및 효율화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에너지 진단, 노후 에너지시설 교체, 시민참여 홍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에너지를 절감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자립 선도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