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장기준 기자

단원청소년수련관, 안산 지역 동아리 ‘최초’ 여자축구동아리 운영

  • 입력 2023.08.03 08:48
  • 댓글 0

단원수련관, 유소녀축구동아리 모집…8월 17일 오리엔테이션

 

 

최근 ‘2023 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 단원청소년수련관(관장최완열)8월부터 안산 지역 동아리로서는 최초로 유소녀(여자)축구동아리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단원수련관에 따르면 유소녀축구동아리는 기초체력 훈련 및 전문교육, 부모님과 함께하는 축구교실, 자치활동 등으로 활동이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련관은 유소녀축구동아리를 통해 여성청소년들에게 스포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의 스트레스 해소 및 신체건강을 향상시키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동아리 소속 모든 유소녀들에겐 유니폼이 지원되는 것은 물론 축구선수 출신 강사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게 단원수련관 측 설명이다.

지난 15일부터 모집에 들어간 유소녀 축구동아리는 안산시 관내 10~13세 여자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원청소년수련관은 다음달 17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유소녀축구동아리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최완열 단원청소년수련관장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도 축구를 통해 생활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동아리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여성 스포츠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동아리가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타 청소년동아리 활동에 대한 문의는 단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단원청소년수련관 활동문화팀(031-412-179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