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그리너스FC, K리그 U18 챔피언십 득점왕 배출

  • 입력 2023.08.14 00:07
  • 댓글 0

정주형 선수, 5골로 득점왕 차지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이민근)U18 정주형이 ‘2023 GROUND.N K리그 U18 챔피언십대회에서 득점왕을 차지했다.

지난 7일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5라운드 충북청주와의 홈 경기 전, K리그 유스 챔피언십에서 득점왕을 차지한 안산그리너스 U18 정주형의 시상식이 진행됐다.

그라운드에서 예정된 시상식은 기상악화로 인해 안산그리너스 미디어룸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시상식에는 이정숙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안산그리너스 U18 정주형은 이번 대회에서 팀의 공격력을 책임지며 이번 대회에서도 맹활약 해 팀을 16강 진출로 이끌고 대회 득점왕을 차지 하는 등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탁월한 골 감각과 빠른 스피드를 통한 돌파가 뛰어다나는 평가 받는다.

챔피언십에서 우승팀이 아닌 16강 진출 팀에서 득점왕이 나온 건 이례적인 사례다. 정주형은 조별 예선에서 네 골, 16강에서 한 골로 총 다섯 골을 넣으며 득점왕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별 예선 1라운드 김포와의 경기에서 61분 골을 터트린 데에 이어 74분에도 추가골을 넣어 멀티골을 완성을 완성하며 첫 승에 힘을 보탰다. 조별 예선 2라운드와 3라운드에서는 각 46, 68분에 프리킥을 성공시키며 조별예선에서만 총 네 골을 기록하며 팀이 16강에 진출하는 데 큰 일조를 했다.

16강에서 만난 전북 U18과의 경기에서 전반 18, 정주형의 프리킥으로 선제골을 기록하며 앞서갔지만 전북에 역전을 당해 1-2로 패하며 대회를 마무리하게 되었다.

득점왕을 차지한 정주형은 “K리그 유스 클럽들이 다 모이는 큰 대회에서 득점왕을 차지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득점왕이 될 수 있게 도와주신 감독님과 코치님 그리고 동료 선수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