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포토뉴스
  • 기자명 투데이안산

안산시의회, 성포동 직능단체원 대상 견학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23.08.22 22:38
  • 댓글 0

이진분 부의장·현옥순 문복위원장, 성포동 주민자치회 등 5개 단체 회원들 맞아 소통 기회 가져

 

안산시의회가 성포동 직능단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은 이날 본회의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의회가 성포동 직능단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은 이날 본회의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의회가 18일 성포동 직능단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견학에는 성포동 주민자치회와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자율방범대, 체육회 등 5개 단체 회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의회에서는 이진분 부의장과 현옥순 문화복지위원장 등이 이들을 맞았다.

이날 회원들은 의회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의회 홍보 영상 관람과 의원과의 대화, 상임위원실 등의 시설 라운딩을 실시하면서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한 회원은 의회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알 수 있게 됐다며 의회를 방문하는 기회가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는 의견을 전하기도 했다.

의원들도 회원들에게 환영의 뜻을 표하고 의회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당부했다.

이진분 부의장은 한 동의 여러 직능단체 회원들이 함께 의회를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의원들이 수행하는 다양한 활동과 의회의 기능에 대해 더 큰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현옥순 위원장도 마을에서 헌신적으로 활동 중인 회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앞으로도 주민들과 더욱 소통하는 의정활동으로 시민들의 관심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회는 지역사회와의 소통 확대와 시민의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회기가 없는 기간을 활용,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