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장기준 기자

단원청소년수련관, 제1기 유소녀(여자)축구동아리 출범

  • 입력 2023.08.24 13:21
  • 댓글 0

 

단원청소년수련관 제1기 유소녀축구동아리가 출범식을 갖고 출항했다.
단원청소년수련관 제1기 유소녀축구동아리가 출범식을 갖고 출항했다.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 단원청소년수련관은 1기 유소녀(여자)축구동아리가 지난 17일 성대한 출범식과 함께 첫 출항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단원청소년수련관에 따르면 안산 지역에서 여자 축구동아리가 개설된 건 이번 단원수련관 유소녀축구동아리가 최초다.

이날 출범식은 유소녀축구동아리 회원 20명과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오리엔테이션과 위촉장 수여2부모님과 함께하는 축구교실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제1기 유소녀축구동아리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총 20모집됐으며, 가칭 ‘A(단원)’, ‘B(열정)10명씩으로 구성돼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축구선수출신 강사와 국제여자축구심판 자원봉사자의 지도 아래 유소녀들의 눈높이에 맞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다양한 훈련이 진행될 예정이다.

단원청소년수련관은 유소녀축구동아리 프로그램을 통해 유년시절부터 순발력과 민첩성 등 기초체력 향상 및 동아리회원간 격려와 긍정적 소통방식과 스포츠맨쉽을 길러주고 이와 함께 재능이 있는 꿈나무 유소녀를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전희일 ()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단원청소년수련관이 안산 지역 최초유소녀 축구 동아리를 출범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유소녀축구동아리가 향후 3년 안에 정식적인 축구단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최완열 단원청소년수련관장은 도전과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축구를 통해 리더쉽과 협동심을 배우시기 바라며, 늘 여러분들을 지지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유소녀 축구동아리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단원청소년수련관 활동문화팀(031-412-17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