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교육지원청, 을지연습 연계 안보인식 강화 종합체험존 운영

  • 입력 2023.08.29 19:41
  • 댓글 0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훈)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을지연습과 연계하여 학생·공무원·지역주민 대상 종합체험존을 운영한다.

을지연습은 전쟁 이전 국지도발 등 국가위기관리 및 전시전환절차 연습과 개전 이후 국가총력전 연습을 통한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매년 반복해서 실시되고 있다. 이번 안산교육지원청에서 운영되는 2023년 을지연습 연계 종합체험존 행사는 소속 공무원에서 나아가 학생과 지역주민의 을지연습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 확산을 통해 안보의식을 고취시키고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고자 추진되었다.

이번 안보인식 및 비상대비능력 강화를 위한 종합체험존은 ▲안보교육ZONE(안보교육 시청 및 안보퀴즈 대회 참여, 나의 민방공대피소 알아보기) ▲심폐소생술 교육·실습ZONE(심폐소생술 시청각 교육과 실제 실습) ▲비상전투식량 시식체험ZONE(한국, 프랑스 등 비상전투식량 체험) ▲안보위협 타파ZONE(다양한 안보위협 알아보기와 안보위협샌드백 타격·안보위협다트 던지기) 등의 체험들을 실시한다.

한편, 해당 종합체험존 행사에 경기도의회 장윤정·서정현 의원, 안산시 최진호 의원등이 방문하여 종합체험존을 둘러보고 안보교육, 비상전투식량 시식, 안보위협 타파 등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행사운영을 통해 학생 및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비상시 국민(학생)행동요령을 익힐 수 있고 안보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이어지는 4일간 을지연습을 철저히 실시하고 더불어 종합체험존 참여를 적극 홍보하여 유···고등학교 학생들까지 함께 참여하는 을지연습으로 완성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