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수도권대기환경청,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 '어느 날 지구가' 대상 선정

  • 입력 2023.08.30 23:35
  • 댓글 0

 

수도권대기환경청이 개최한 공모전에서 ‘어느 날 지구가’ 대상을 차지했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이 개최한 공모전에서 ‘어느 날 지구가’ 대상을 차지했다.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박륜민)은 전국의 어린이와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15회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 어느 날 지구가’(서이안 작)가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가 꿈꾸는 푸른 하늘을 주제로 67일부터 718일까지 진행됐으며, 유아부 1,325, 어린이부 3,059, 청소년부 259 등 역대 가장 많은 총 4,643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작품심사는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주제적합성, 표현력,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심사 결과 대상 1점과 금상 6점을 비롯해 은상 15, 동상 30점 등 총 105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 수상작인 어느 날 지구가는 인간이 초래한 환경 오염의 피해를 자연과 동물이 고스란히 입게 된다는 미래를 독창적으로 표현했으며 특히 섬세한 묘사와 감각적인 구성이 돋보인다는 호평을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96일 수도권대기환경청에서 주최하는 4회 푸른 하늘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금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되고 은상, 동상 및 입선 수상자에게는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www.me.go.kr/mamo)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대기환경 정책 홍보물 제작 등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박륜민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이번 공모전에 보여주신 많은 관심과 참여가 푸른 하늘과 건강한 공기를 만들기 위한 행동으로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