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시. 안산환경재단, 고잔역 인근에 안산재활용가게 개소

  • 입력 2023.09.07 11:59
  • 댓글 0

제대로 비우고, 헹구고, 분리한 재활용품 가져오면 무게만큼 종량제봉투로 교환

 

안산시와 안산환경재단이 고잔역 인근에 안산재활용가게를 오픈했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이민근 안산시장과 이진분 부의장, 박현규 대표이사 등 내빈들이 1회용품 제로 실천을 위한 공동 선언문을 함께 낭독하고 있다.
안산시와 안산환경재단이 고잔역 인근에 안산재활용가게를 오픈했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이민근 안산시장과 이진분 부의장, 박현규 대표이사 등 내빈들이 1회용품 제로 실천을 위한 공동 선언문을 함께 낭독하고 있다.

 

안산시와 안산환경재단(이사장 이민근, 이하 재단)6일 오후3시 안산재활용가게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안산재활용가게는 매주 월~, 공휴일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시민들이 재활용품을 비우고, 헹구고, 분리해서 가져오면 무게를 측정해 종량제봉투로 되돌려 준다.

품목별 세부 보상내역을 보면, 투명페트병은 개당 10, PE/PPkg200, 투명외 PETkg50, 종이류는 kg50, 종이팩류는 kg500, 건전지는 kg500, 알루미늄캔은 ㎏당 200, 철 캔은 ㎏당 100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보상 금액에 맞게 종량제봉투로 교환해 준다.

또한, 일상 생활 속에서 배출되는 플라스틱 폐기물과 시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재활용 분리교육 체험과 재활용에 관한 현장 질의답변 창구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안산재활용가게 운영 구성원은 안산시니어클럽이 시니어층의 사회적 경험을 적극 활용해 자원순환 활동가로써의 일자리를 창출, 노령화 시대에 더 많은 어르신이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하고 있다.

안산환경재단 박현규 대표이사는 이번 재활용가게 운영을 계기로 재활용품 수거율을 높이고 가정에서부터 비우고, 헹구고, 분리하고를 실천하여 재활용품을 깨끗하고 올바르게 분리 배출해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었으면 한다, “친환경 자원순환 도시 기반을 마련하는데 재단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