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의료사협 노인일자리 '행복한 길동무’, 노인건강돌봄지도사 자격 취득 및 수료식 진행

  • 입력 2023.09.14 00:09
  • 댓글 0

 

 

안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영림, 이하 안산의료사협)의 건강짝꿍 행복한 길동무 사업단은 한국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와의 협력을 통해 2023년 협동조합 맞춤형 아카데미 노인건강돌봄지도사 교육 과정을 수료했고, 이후 자격시험을 통해 검증된 이에 한해 자격을 수료했다.

일자리 참여자 전원이 참석해 노인건강돌봄지도사 교육을 수료했고, 노인건강 돌봄지도사 자격시험에 합격한 참여자 97(97%)이 자격을 취득했다.

행복한 길동무 사업단은 지역사회 건강 취약계층(65세 이상 어르신)에 더욱 전문적인 건강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인건강돌봄지도사 교육과정인 ▲노인건강돌봄총론, ▲노인기초건강돌봄이론, ▲노인기초요양보호기술 과목을 15시간 이상의 교육 등을 통해 필수 과정을 거쳐 자격시험을 진행했다.

노인건강돌봄지도사란 노인과 돌봄에 대한 보건· 의료· 복지 분야에서 상식 수준의 지식을 숙지하고, 건강과 돌봄 실천에 대한 이론을 습득해 돌봄 현장에서 숙련된 돌봄을 수행할 수 있는 직무능력을 갖춘 자이다.

일부 일자리 참여자는 살면서 처음으로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시험을 봤다.”좋은 곳에서 좋은 기회를 제공해 줌에 감사하며, 앞으로 수요자 어르신에게 더욱 뜻깊은 활동을 제공하겠다.”라는 눈물과 함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안산의료사협 건강짝꿍 행복한 길동무 사업단은 노인건강돌봄지도사 자격 과정을 통해 일자리 참여자의 역량 강화와 더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더욱 다양한 직무 교육 등을 제공하여 일자리 참여자에게는 만족스러운 노년을 수요자에게는 더욱 건강한 삶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문의 안산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노인일자리 행복한 길동무 사업단 031 - 8042 79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