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생활/경제
  • 기자명 장기준 기자

경기테크노파크, 기후테크 기업 과제당 최대 4억원 지원 협약

  • 입력 2023.09.17 23:05
  • 댓글 0

에너지산업분야의 소재・부품・장비・ICT 기술 레벨업 기대, 기업당 최대 4억원 지원

 

 

경기테크노파크(원장 유동준)13일 도내 기후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산업 기술력 향상을 위한 '2023년 에너지 혁신기술 지원사업' 공모 결과, 주식회사 한국폴리머 등 5개 과제를 선정하고, 2년간 과제당 최대 4억원의 R&D 자금을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는 지난 4'경기 RE100 비전'을 발표하며, 2030년까지의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 30% 달성, 온실가스 배출량 40% 감축 목표, 공공기관의 100% 신재생 에너지 전환 등을 선포했다.

이 사업은 태양광, 풍력, 에너지신소재, 산업효율, 건물효율, 수송효율, 빅데이터 분야 등 10가지 경기 RE100 중점 기술분야를 모집했다. 특히, 사업의 성과 효율을 높이기 위해 본 과제는 참여기업의 R&D성과물에 대해 대기업 등 수요기업과 상호 협력하는 사업이다.

고효율 열전 발전 모듈을 개발하는 주식회사 한국폴리머(대표 김기천)는 개발완료 후 K사 전주공장 등에 기술을 적용하기로 했다.

그 외에도 태산솔루젼스, 주식회사 럼플리어, 에스이피협동조합, 케이비엘러먼트 등 총 5개사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기업은 2년 동안 기업당 최대 4억원 지원금이 지원되며. 지원금은 기술개발, 인증·테스트, 지적재산권 출원 등 기술개발을 위한 항목에 사용할 수 있다.

이날 경기테크노파크 천영미 전략사업본부장은 기후테크 기업들의 애로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간담회를 동시에 진행했다.

간담회 후 천영미 본부장은 우리 기후테크 기업들이 새로운 에너지기술을 개발함과 동시에 규제 해소, 신기술 규격 마련 등 우수 기술이 잘 활용되기 위해서는 정부와 공공이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기에 기후테크 기업들은 개별 요소기술을 개발하고 경기도와 경기테크노파크는 기업들의 후방에서 지원하는 노력들을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달라.”목표 달성에 만전을 기해달라.”는 부탁의 말로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