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교육지원청, 2023 경기 이룸학교 공모형 학생 모집

  • 입력 2023.09.24 22:13
  • 댓글 0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훈)은 학생의 자율과 도전을 통해 균형 있는 성장을 이루기 위한 경기이룸학교 공모형의 학생모집을 오는 920일부터 103일까지 시행한다.

경기이룸학교 공모형은 학교 요구를 반영한 학교교육과정 연계형(이하 학교연계형), 학생 맞춤형 학교 밖 교육활동(이하 학생맞춤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성장형과 지역특화 심화과정인 창조형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약 두달 간 공모·심사 과정을 거쳐 학교연계형 4, 학생 맞춤형 32, 창조형 4교 등 총 40개교를 최종 선정했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있도록 지난 9월 초 학교장·교감·교육행정실장 통합회의와 연계하여 경기이룸학교 공모형 사업에 대한 안내를 한 바 있으며, 9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관내 학부모회장 전체를 대상으로 경기이룸학교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여 많은 관심과 큰 호응을 이끌었고, 학교에 가정통신문, 포스터 배부를 통해 적극 홍보하는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조력할 계획이다.

학생 모집은 경기이룸학교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에서 이루어지며 모집 기간 내 개별 접속하여 최종 선정된 36개교(학교 연계형 제외)를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김태훈 교육장은 원하는 학생들이 저마다 희망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면밀한 개별 컨설팅을 통해 경기이룸학교의 성공적 개교를 도울 것이며, 향후 안산의 학생들이 이러한 경기이룸학교 안에서 주체성·책임감·협력·나눔·비판적 사고 등을 통해 균형 있는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 밝혔다.

한편, 경기이룸학교 공모형 운영은 107일부터 각 학교 일정에 따라 129일까지 운영하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