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생활/경제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도시공사, 조달청 공공조달 경진대회 장관상 수상

  • 입력 2023.10.04 14:08
  • 댓글 0

공영주차장 4개소 스마트 주차 서비스 도입 성과…지속 확대 방침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3년 공공조달 경진대회’에서 공사 직원이 스마트 주차 서비스 도입 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3년 공공조달 경진대회’에서 공사 직원이 스마트 주차 서비스 도입 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안산도시공사(사장 허숭)는 조달청 주관 ‘2023년 공공조달 경진대회에서 스마트 주차 서비스도입을 통해 기획재정부 장관상(동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2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경진대회는 공공서비스 개선 및 행정효율 향상 등 혁신제품을 활용한 공공혁신 우수사례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작년 10월 안산시와 함께 안산시청 인근 공영주차장 4개소를 대상으로 스마트 주차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도입한 뒤 이달부터 5개소를 추가, 9개소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주차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주차정보를 이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해 주차면을 최단 경로로 안내한다.

공사는 2021년 조달청 주관 혁신제품 지정 과제 선정 사업에 선정돼 스마트 주차 서비스를 위한 신기술 ‘V2X-스마트 주차관제 시스템을 시범도입하게 됐다.

공사는 이를 통해 스마트 주차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도입했고, 시는 올해 서비스 확대를 위해 예산 12천만 원을 추가로 투입했다.

공사는 앞으로도 시와 협력해 시 전역으로 스마트 주차면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스마트 주차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시민은 스마트폰 앱 안산스마트 공영주차을 내려 받으면 된다.

공사 주차운영부 관계자는 안산시와 적극 협력해 시민 누구나 주차를 편리하게 하도록 주차 서비스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