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환경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환경재단, 어르신을 찾아가는 환경연극놀이 참여기관 모집

  • 입력 2023.10.04 14:16
  • 댓글 0

경로당 20곳 방문 연극 예정, 고령자 맞춤형 찾아가는 환경연극놀이 교육 프로그램

 

 

재단법인 안산환경재단(이사장 이민근, 이하 재단)이 관내 경로당 이용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안산 어르신을 찾아가는 환경연극놀이참여기관을 모집한다.

본 환경연극놀이 프로그램은 환경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고령자를 대상으로 문화예술 형식의 놀이연극을 준비해 환경교육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문화적 향유를 통해 지속적인 안산에 대한 애향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시니어 맞춤형 환경교육이다.

재단은 사전 환경교육 수요 파악을 통해 과거 고령 시민들이 학령시기에 정규의 환경교육에 대한 혜택을 받지 못한 점을 인지하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 콘텐츠 개발을 고민한 끝에 지역 환경연극단체와 협업해 이번 환경연극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산환경재단 박현규 대표이사는 안산시 민선 8기는 연초에 경로당 순회방문으로 어르신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어르신과의 소통이 지속될 수 있는 환경재단 측면에서의 사업을 구상하는 중, 쉽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연극을 준비하게 되었다.”, “환경교육의 혜택을 충분히 받지 못한 어르신들이 이번 환경연극놀이를 통해 문화적 즐거움과 함께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신진옥 환경교육센터장은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끝에 많은 시민들이 환경교육을 제공받고 있으나, 여전히 계층별·분야별 사각지대가 존재한다고 말하며, “어르신 분들이 보다 쉽게 환경교육에 접근할 수 있도록 더 다양한 환경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햇다.

재단에서 준비한 안산 어르신 찾아가는 환경연극놀이는 재단 홈페이지(www.eg21.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